본문 바로가기

CSES NOW

  • 제목
    CSES, ‘ESG 경영 시대, 공공기관의 대응방안 논의’ 세미나 개최
  • 등록일
    2023.11.20
  • 조회수
    656

▢ 2023년 11월 13일(월), 사회적가치연구원은 더 플라자 호텔 루비홀에서 ‘ESG 경영 시대, 공공기관의 대응방안 논의’ 세미나’를 개최했습니다.

 

▢ 본 세미나는 공공기관 사회적가치협의회 5주년을 기념하여 ‘공공기관이 ESG 경영에 있어 공시 의무화를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가'에 대해 논의하고자 개최되었습니다.

 

▢ 이날 행사에는 장정진 국장(기획재정부), 노판열 과장(기획재정부)을 비롯해 송정화 실장(부산항만공사), 문형욱 이사(예금보험공사), 이진관 회계사(한국조세재정연구원) 등 공공기관 임원과 실무진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.

 

▢ 행사는 나석권 원장(CSES)의 인사말로 시작되어 주제 발제, 토론 및 질의응답, 총평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. 

1) 발제 1 : 공공부문의 ESG 도입을 위한 제도구축 - 한동숙 교수(충남대)

2) 발제 2 : 공공기관의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및 공시 대응 방안 - 박경상 파트너(한영회계법인)

 

▢ 이어진 토론에서는 좌장인 김완희 교수(가천대)의 진행을 시작으로 권순언 차장( 한국남동발전), 권유진 차장(한국환경공단), 이진관 회계사(한국조세재정연구원), 노판열 과장(기획재정부)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습니다.

 

▢ 나석권 원장(CSES)은 “공공기관 사회적가치협의회가 2018년 모임을 시작한 이후로 벌써 올해 5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”라며 “이번 행사는 우리가 공통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될 것”이라고 밝혔습니다.

 

▢ 사회적가치연구원에서 운영하는 공공기관 사회적가치협의회는 현재 19개의 공공기관이 활동하고 있으며 ESG, 사회적가치 담당자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(공공기관 사회적가치협의회 가입 문의 : 오유림 선임연구원,  yurim@cses.re.kr)

 

[‘ESG 경영 시대, 공공기관의 대응방안 논의’ 세미나 진행 모습]

[‘ESG 경영 시대, 공공기관의 대응방안 논의’ 세미나 단체 사진]